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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포도당캔디 부작용은?

by 찬또배긔 2020. 11. 24.

처음 알려지기 시작한 건 2015년인 5년 전인데요 

요즘도 회사와 업무로 인해 지쳐서 당을 찾게 되곤 합니다.

그렇지만 과다 복용은 언제나 몸에 해롭기 때문에 포도당캔디 부작용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포도당 캔디라고 얼핏들 알고 계실겁니다

원래는 음식을 통해서 섭취해 체내에 공급되는 에너지원인 포도당인데요

간편하게 사탕처럼 먹을 수 있어 

남녀노소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약국에서도 쉽게 구매도 가능하고 성분 또한 95%이상이 포도당으로 구성되어 있어

부담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포도당은 우리 몸에 주에너지원으로 뇌에 흡수되므로 집중력과 피로회복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대요

그래서 바쁜 직장인 또 시간이 부족한 수험생들이 초코렛이나 과자 대신 건강식품으로 찾곤 합니다.

적정량을 조절해서 먹으면 좋을 수 있지만 여시나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부작용이 있겠죠?

포도당캔디 부작용은 어떨까요?

하루 섭취량이 많다면 포도당의 이름 처럼 당이 높아 당뇨병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콜레스테롤이 증가해서 나이가 많으신 분들은 더욱 조심해야 한다고 해요.

포도당을 직접 섭취하기 때문에 흡수가 빨라 인슐린 분기가 활성화 돼 혈당량이 빠르게 올라갔다 내려가는 

현상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적당량을 어느 정도 일까요?

포도당캔디 부작용처럼 적절한 양과 텀을 두고 먹어야 하는데요. 직접 섭취하기 때문에 이미 마지막 형태로 

분해된 영양소라서 공식적인 적정량 기준은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하루 섭취 기준은 나와있는데요.

바로 하루 전체 에너지의 10~20%의 당 섭취를 추천한다고 합니다.

개수로는 4개 정도가 좋다고 하네요.

성인 남자 기준의 하루 권장 칼로리는 2400kcl이기때문에 10~20%면 240~480칼로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포도당캔디 부작용도 알아봤으니 효능은 어떤 것일 있을까요?

식감은 설탕과 사탕의 중간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또 제품에 따라서 과일향을 첨가해

사용한다고 합니다. 

요즘 회사원들 또 수험생들이 피곤할 때 아니면 점심식사 이후에 피곤해서 커피를 즐겨 마시는데

카페인을 너무 많이 마시면 부담이 될 수 있을 겁니다.

 

 

카페인이 부담스럽거나 밤에 잠이 안올 거 같아 걱정되시는 분들은 포도당캔디로 대체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일할 때 집중력을 높여주고 스트레스를 받을 때 수치까지 어느 정도 낮춰준다고 합니다.

모든면에서 장점이 보이지만 적정량을 섭취해 집중력 향상과 피로회복

또 회사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풀수있는 포도당캔디 부작용까지 알고 먹는다면 더욱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겁니다

처음 드시는 분들은 한 알 드셔보시고 본인에게 부작용이 있는지 확인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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